꾿님 여러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마지막 2.0 무료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원래는 11월 5일에 업데이트를 예고했는데 깜짝! 업데이트로 어제인 11월 4일에 업데이트가 되었죠~
그래서 오늘은 어떤 기능들이 업데이트되었는지 정리한 모동숲 2.0 업데이트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볼까요?🤍
신규 NPC 추가
① 카페 NPC 마스터
박물관 내부에 드디어 카페가 새로 생겼는데요~ NPC 마스터가 운영하는 카페랍니다! 커피를 마시는 건 기본이고 주민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다고 해요. 아미보를 사용해서 주민을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멀티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아르바이트는 생기지 않았다고 해요😥
업데이트 직후 카페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부엉으로부터 받은 퀘스트를 통해 카페를 열 수 있으니, 박물관에 찾아가 부엉에게 말을 걸어보세요!
② 선착장 NPC 갑돌이
대표사진 삭제
꾸다, 모동숲 선착장 NPC 갑돌이 추가
신비한 식물이 있거나 다른 시간, 다른 계절이 흘러가는 섬에 도착할 수도 있는 선착장이 생겼어요! NPC 갑돌이의 배를 타고 미스테리한 섬으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하니 보는 재미가 있겠죠? 미스테리 섬으로 가는 동안 갑돌이가 노래 불러준다고 하네요!
③ 파니의 섬 확장 NPC
파니섬의 확장되었습니다~! 파니엘은 NPC 카트리나와 함께 광장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파니의 섬에 있는 토용에게 기부하면 사하라, 패트릭 등의 NPC 가게도 만들어 줄 수 있고 리사, 리포 NPC의 가게에서 마일템들을 리폼할 수도 있게 되었어요.
운세를 봐주는 마추릴라, 나이 든 거북이 고북 NPC도 추가되었습니다! 카트리나에게서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추가된 섬 편의 기능
① 활동 추가
1) 광장에서 단체 그룹 체조 : 조이콘을 들고 실제로 몸을 움직여서 체조도 가능합니다.
2) 섬의 조례 : 조례 설정에 따라 주민들의 행동이 달라지는데, 부지런한 섬 조례를 선택하면 모든 주민들이 일찍 일어나 활동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3) 좁은 길 이동 : 의자와 테이블 사이와 같이 좁은 곳들은 다닐 수 없어서 내 캐릭터 사용하지 못하는 가구가 되곤 했는데요. 이젠 좁은 길도 지나다닐 수 있게 되어서 옆으로 걸어 들어가 의자에도 앉을 수 있게 되었어요!
4) 주민 방문 : 주문에게 집으로 초대를 받거나 우리 집으로 깜짝 방문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주민이 자주 놀러와 주었으면 좋겠네요~
② 집 꾸미기 종류 추가
1) 집 외관 확장 : 집 외관의 종류가 추가되었어요. 좀 더 다양한 형태의 집으로 바꿀 수 있어요.
2) 창고 확장 : 2400개가 한계였던 창고를 3단계 확장하여 최종 5000개까지 물건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단계만 확장해도 700,000벨을 지불해야 해요.
3) 벽지 다양성 : 한쪽 벽만 다른 무늬로 해서 벽지를 다양하게 선택하여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천장 가구 추가 : 인테리어 PRO 자격증을 교환하면 조명과 같은 천장 가구를 설치할 수 있어요. 너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③ 재배, 요리 가능
너굴 마일리지로 레시피를 판매합니다. 토마토, 사탕수수, 밀, 감자, 당근 등 다양한 재료로 음식을 요리할 수 있고 주민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게 되었어요. 작물은 늘봉을 통해 구매할 수 있어요.
⑤ 삼각대로 주민과 사진 찍기
스마프톤의 카메라 앱이 업그레이드되어 휴대용 카메라로 전환하면 카메라가 눈높이 오도록 설정할 수 있고 삼각대로 전환하면 주민,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주민들이 함께 사진을 찍어주어서 정말 귀엽고 만족스럽습니다!
⑥ 헤어스타일, 리액션 추가
카트리나가 알려주는 헤어스타일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헤어스타일이 추가되었어요~ 리액션도 함께 추가되었다고 하니 사진 찍을 때 정말 귀여울 것 같아요.
⑦ k.k의 신곡과 오르골 추가
모동숲의 인기 가수 k.k의 신곡이 12곡 추가되었습니다! 귀여운 곡이 많아서 듣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가구인 오르골도 생겼다고 하네요!
⑧ 섬 꾸미기 기능 추가
1) 다리와 비탈길 추가 : 다리와 비탈길을 최대 10개까지 세울 수 있게 되었어요. 섬을 꾸밀 때 다이와 언덕 개수 제한 때문에 불편했는데 정말 좋아요. 또 사다리를 설치하여 빠르게 절벽을 오를 수 있습니다!
2) 울타리 추가 : 울타리도 9개나 추가되었어요! 이제 울타리가 다양해서 섬 꾸미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 기쁘네요! 컬러 커스터마이징도 된다고 합니다.
3) 마일로 사는 아이템 추가 : 마일로 사는 아이템들이 많이 늘어났어요. 귀여운 것이 많으니 꼭 한번 둘러보세요!
4) 창고 추가 :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는 창고가 추가되었습니다. 집의 수납공간으로 연결되어 귀찮고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5) ATM 기기 : 안내소에 있던 ATM 기기를 밖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것도 정말 편할 것 같아요.
⑨ 토용 추가
땅속에서 찾는 토용 조각을 심고 하루를 기다리면 토용이 나오고, 토용이 탄생한 섬에서는 비가 온 다음 날 토용이 발견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토용들의 다채로운 소리로 곡을 믹싱할 수도 있고 토용을 커스터마이징 하여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 열심히 토용을 찾게 되겠어요.
그 밖에도 퍼펙트 라이프 서포트 서비스나 마이 디자인 패턴 플러스 등도 추가가 되었는데요. 대부분의 콘텐츠는 마일과 벨을 지불해야 즐길 수 있어요.
모든 업데이트를 즐기기 위해선 약 50,000 마일과 2,000,000벨, 그리고 7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타임리프를 원하지 않거나 마일과 벨이 부담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그런 분들은 천천히 업데이트 해나가며 여유로운 섬 생활을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꾸다에서 빌려서 닌텐도 게임 경험하기
꾸다에서는 이 모든 물건을 빌릴 수 있어요.
한번 경험해 보고 싶은 물건은 이제부터 꾸다에서 빌려서 써보세요!
모동숲 무료 업데이트는 마지막이라고 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경험해 보세요🤗
닌텐도 스위치 기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칩과 게임을 할 때 부가적으로 필요한 조이콘, 핸들, 요가 매트 등을 함께 빌려서 사용하면 훨씬 더 즐겁게 닌텐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모동숲 무료 업데이트 2.0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유료 콘텐츠 '해피 홈 파라다이스'를 리뷰해 드릴게요🤗
꾿님들이 '물건을 어떻게 구하지?'라는 고민 대신 물건을 쓰는 즐거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꾸다가 만들어갈게요.
모동숲 업데이트 버전을 경험하고 싶다면, 아래 [둘러보기] 버튼 누르고 믿을 수 있는 이웃에게 지금 바로 빌려보세요!
친구와 닌텐도를 즐기려면?
'꾸다 주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일정부터 시청 준비까지 (0) | 2022.12.26 |
---|---|
안시루멘, 명암비? 가정용 빔프로젝터 고르기 TOP3! 빔 렌탈하기 (0) | 2022.12.26 |
디럭스/휴대형/절충형 유모차 언제부터 언제까지? 대여 사용시기 (0) | 2021.11.04 |
[월간 꾸다] 2021년 11월 호 (0) | 2021.11.01 |
할로윈 파티 소품, 코스튬 꾸다에서 대여! 홈파티용품 추천까지 (0) | 2021.10.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