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꾿님 이야기

안 쓰는 카메라 빌려주고, 카메라 렌즈 대여해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0. 1.

꾸다, 카메라 렌즈 

대여 꾿님 이야기의 열한 번 번째 인터뷰이 모셔 보았어요.

꾸다에서 꾿님께 물건을 빌려드리고 어떤 경험을 하셨을지 함께 들어보러 갈까요?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잠실 쪽에서 근무하고 있는 개발자예요. 평소 저의 취미는 사진 촬영인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외출해서 촬영을 못 하고 있거든요. 카메라를 사용할 수도 없고 가만히 가지고 있기보다는 주변 이웃분들께 빌려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다른 이웃분들이 사용하시는 렌즈를 빌려써 볼 수도 있잖아요! 그런 점이 좋은 것 같아서 꾸다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Q. 요청이 왔는데 거절하신 적이 있다고 들었어요. 이유가 있을까요?

처음부터 집에서 놀고 있는 카메라를 빌려주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꾸다 앱을 설치한 후에 바로 상품 등록을 했어요. 상품 등록을 하는 과정은 순조로웠어요.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더라고요. 실제 문의가 들어왔을 때는 편하게 대화를 했어요. 그런데 대화를 했을 때 빌리는 사람이 내 물건을 잘 쓰고 돌려줄 거라는 신뢰가 생기지 않는 사람이 있어서 대화를 중단한 적이 있어요. 약간 수상하셨다고 해야 하나..(웃음) 하지만 다른 분은 잘 대여를 해드리고 왔어요!


Q. 꾸다에서의 첫 대여는 어떠셨나요?

원래 올렸던 카메라를 교체하는 시기였어서 대여하는 기간을 끌어서 죄송했던 기억이 있어요. 원래 대여해 드려야 하는 카메라가 있었는데 다른 카메라로 대여해 드리게 되었거든요. 그런데도 괜찮다고 해주시고 근처까지 와주셔서 빌려 가셔서 정말 편하고 감사했어요. 사실 처음에 상품 등록을 했을 때는 진짜로 빌려 가는 사람이 있을 거라고 기대하진 않았거든요. 그런데 정말로 빌리시는 분이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Q. 빌려보고 싶은 물건도 있으신가요?

촬영 장비 중에는 비싸서 못 써본 렌즈를 빌려보고 싶어요. 렌즈마다 화각이 다르기 때문에 찍을 수 있는 사진 종류가 다양해지거든요. 그리고 조명, 촬영 소품, 스트로브는 자주 안 쓰는데 필요할 때가 생겨서, 필요한 일이 생기면 빌려 써보고 싶어요. 이외에도 원래 텐트를 빌려서 캠핑을 갈 계획이 있었는데 코로나로 취소되었거든요. 평소에 하지는 않지만 가끔 즐기기에 좋은 레저 용품이나 여행 장비들을 빌려 쓰면 좋을 것 같아요. 상황이 나아진다면 꾸다에서 캠핑용품을 빌려서 캠핑도 가보고 싶네요!

 Q. 주변에 어떤 사람들에게 꾸다를 추천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친구들이 다양하게 빌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빌려주고 빌릴 생각은 해봤는데, 추천해 주려고 생각해 보는 건 처음이네요.(웃음) 갑자기 꼭 필요한 의류가 생기면 빌리기도 좋을 것 같아요. 정장이나 드레스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입지 않으니까 필요할 때 잠깐 빌려 입기 좋다고 생각해요. 그 외에도 사서 집에 계속 두기에는 짐이 되거나 자주 안 쓸 것 같은 애매한 물건이나 갑자기 필요하게 되어서 당장 구매하기 어려운 물건들을 주변 이웃에게 빌릴 수 있으니까 편할 것 같아요. 오늘부터 잠깐 쓸 물건이 필요하거나 급하게 필요한 걸 찾는 친구들에게 추천해 줘야겠어요!


 

Q. 마지막으로 꾸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저는 고가의 카메라를 상품 등록하다 보니 파손, 분실이나 도난이 가장 걱정되더라고요. 이웃에게 빌려줄 때 좀 더 안심할 수 있는 제도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더 많은 분들이 안심하고 물건을 등록하고 빌려볼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 그런 보험을 준비하고 계신다고 들었는데 앞으로도 더욱더 기대되네요! 그리고 실제 거래도 재미있었지만, 오늘 이렇게 인터뷰를 하게 되어서 즐거웠어요.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끝내며

꾿님의 말씀대로, 꾸다는 '꾸다 안심케어'로 꾿님들이 더욱더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어요. 자세한 내용은 꾸다 앱에서 확인해 주세요!

앞으로도 <꾿님이야기>는 꾿님들의 꾿거래 이야기로 채워나갈 계획인데요.

모든 꾿님들이 '물건을 어떻게 구하지?'라는 고민 대신 물건을 쓰는 즐거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꾸다가 만들어갈게요.

다른 꾿님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https://kkuda-official.tistory.com/47

꾸다가 궁금해지셨다면, 아래 [둘러보기] 버튼 누르고 믿을 수 있는 이웃에게 지금 바로 빌려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