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꾿님 이야기

구매가 고민된다면 제 애플워치를 빌려서 사용해 보세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0. 13.

믿을 수 있는 이웃끼리의 물건 공유 앱, 꾸다

꾿님 이야기의 열세 번째 인터뷰이 모셔 보았어요.

꾸다에서 꾿님께 물건을 빌려드리고 어떤 경험을 하셨을지 함께 들어보러 갈까요?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올해부터 강남역 근처에서 근무하고 있는 디자이너예요. 회사를 다니면서 여러 전자기기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이것저것 사서 사용해보고 있어요. 정말 잘 샀다는 제품도 있지만 그냥저냥 쓰는 제품도 생기더라고요. 워낙 전자기기 사는 것을 좋아하고 거리낌이 없어서 아깝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아쉬울 때는 있어요.

 

Q.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아요!

자잘한 물건보다는 확실히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은 편이죠. 전자기기를 사면 제대로 사용해야겠다는 부담감이 없고 일단 관심이 가면 사용해보자는 생각이 있어서 쉽게 접근하는 것 같아요. 일을 하고 생활하는 데에 조금의 편리함과 멋을 줄 수 있다면 구매하는 편이랄까요? (웃음) 처음에 애플워치를 구매하려고 생각했을 때에도 '30만 원에 이 정도 기능과 시간을 볼 수 있는 시계라면 괜찮지 않은가?'라는 생각으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저는 나름대로 잘 사용하고 있지만 엄청 유용하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구매한 후에 괜히 샀나 하는 사람들도 주변에 있더라고요!


꾸다 애플워치 렌탈

Q. 어떤 이유로 꾸다에 물건을 등록하게 되셨나요?

애플워치를 등록하기 전에도 꾸다 앱을 다운로드 해놓기는 했어요. SNS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이웃들과 대여를 한다는 점이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어 관심이 갔거든요. 근데 딱히 사용해볼 기회가 생기지 않아서 구경만 하고 있었죠. 그런데 주변에서 애플워치를 사놓고 제대로 쓰지 못하는 것 같다며 구매한 걸 후회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그 모습을 보니까 '내가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꾸다에 애플워치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혹여나 파손이나 분실되어도 '꾿 안심케어'로 보상받을 수 있으니까 큰 걱정도 되지 않아서 쉽게 등록할 수 있었고요.

 

Q. 꾸다에서의 첫 거래 이야기가 궁금해요!

사실 정말 빌려 가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어요. 누군가 내 물건을 써보고 구매 경험을 쌓는다는 점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 등록하기는 했지만 반신반의했어요. 그렇게 등록을 하고 며칠 동안 잊고 있었는데 정말로 어떤 분이 문의를 넣어주셨어요! 촬영 소품으로 빌리고 싶다며 이틀을 빌리고 싶다고 하셨어요. 최대한 빨리 받고 싶다고 하시면서 강남역까지 와주시겠다고 하셔서 더욱더 쉽게 거래할 수 있었어요. 문의를 넣어주신 바로 다음 날에 만나서 거래를 했는데 직접 얼굴을 보고 빌려드리니까 더 안심이 되더라고요. 정말 감사하다고 하시면서 제가 드린 쇼핑백을 들고 가시는 뒷모습을 보니 마음이 정말 뿌듯했어요. 이후에 제 퇴근 시간에 맞추어 강남역에 오셔서 반납도 해주셨답니다! 저는 잠깐 안 써도 상관없는 물건으로 꼭 필요한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게 뿌듯했던 첫 거래였어요.

 

 Q. 주변에 어떤 사람들에게 꾸다를 추천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이미 회사 직원 몇 분께는 추천을 했어요! 물건을 한번 써보고 구매하고 싶다는 분들께 소개해 드렸는데요. 물건을 직접 써본 후에 사고 싶은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꾸다 앱을 둘러보니 물건의 종류도 다양하고 양도 굉장히 많아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저처럼 많은 물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잠깐 안 써도 되는 물건들로 소소한 용돈벌이를 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런 사람들에게도 추천해 줄 수 있겠네요. 요즘은 앱테크가 유행이니까요. (웃음)


 

꾸다 애플워치 대여

Q. 마지막으로 예비 꾿님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꾸다에서 정말 물건을 빌려 쓸 수 있을지, 정말 내 물건을 빌려 가는 사람이 있을지 의문을 품고 계신 예비 꾿님들에게 지금 당장 도전해보시라고 전하고 싶어요! 저도 같은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게 정말 거래가 성사되더라고요. 생각보다 더 유용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쌓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어요. 필요하신 물건 중에 저에게 있는 물건이 있다면 빌려드릴 테니 대여 요청에 올려주세요. (웃음)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끝내며

물건을 등록해 주신 꾿님 덕분에 다른 꾿님에게 다양한 경험을 드릴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정말 감사했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로 많은 분들이 경험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꾸다가 될게요!

모든 꾿님들이 '물건을 어떻게 구하지?'라는 고민 대신 물건을 쓰는 즐거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꾸다가 만들어갈게요.

다른 꾿님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https://kkuda-official.tistory.com/68

꾸다가 궁금해지셨다면, 아래 [둘러보기] 버튼 누르고 믿을 수 있는 이웃에게 지금 바로 빌려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