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꾿님 이야기

수원 이웃에게 골프채와 제 골프 경험을 대여해 드렸어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0. 1.

꾿님 이야기의 열두 번 번째 인터뷰이 모셔 보았어요.

꾸다에서 꾿님께 물건을 빌려드리고 어떤 경험을 하셨을지 함께 들어보러 갈까요?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수원에서 평일에는 영업 관련 업무를 보고, 주말에는 골프를 즐기며 살고 있는 직장인이에요. 영업직에 종사하다 보니 아무래도 주변에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골프를 접하게 되었어요. 회사 동료들 중에 골프가 취미인 분들이 계셔서 함께 주말에 만나 골프를 즐기기도 합니다. 최근 들어서 더욱더 성별이나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골프를 취미로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서 함께 골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은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스크린 골프장에서 보내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얼른 상황이 좋아져서 모두들 마음 놓고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Q. 꾸다를 어떻게 알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골프를 시작하고 초보 때부터 지금까지 꽤 많은 골프 용품을 구매했어요. 그런데 요즘은 스크린 골프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다 보니 '골프 용품이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 초보 때 쓰던 골프채는 이제 거의 안 쓰기도 하고요! 그런데 제가 또 장비 욕심이 있다 보니 다 중고로 팔기엔 나중에 후회할 것 같기도 했어요. 그러던 찰나에 구글을 검색하다가 꾸다를 알게 되었어요. 왜 빌려줄 생각을 못 했을까요? 집에 쌓아두고 바라보기만 했던 골프채와 기타 용품들을 주변 이웃에게 잠깐 빌려주어서 쓰임새도 찾고 수익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바로 앱을 깔고 물건을 올리게 되었어요. 지금 생각해 보니 꽤 즉흥적이었던 것 같네요. (웃음)


 

Q. 그래도 골프 용품은 꽤 고가의 물건인데, 등록할 때 불안한 마음이 들지는 않으셨나요?

불안한 마음이 없었다면 거짓말인 것 같아요. 이미 스크래처가 있는, 사용감이 있는 물건들이다 보니 스크래처같은 것들은 걱정이 안되었는데 파손, 분실 부분에서 걱정이 되었어요. 그런데 꾸다 앱에 들어가 보니 제일 첫 번째에 '꾸다 안심케어'에 게시글이 있더라고요. 개인 거래에서도 파손, 도난, 분실에 되었을 때 보상에 대한 상세한 서비스 설명을 볼 수 있어서 마음이 놓이게 되었어요. 웬만하면 그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지만, 혹시나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잖아요. 그럴 때 꾸다가 직접 케어해주신다는 게 믿음이 갔어요. 만약 이러한 서비스가 없었다면 상품 등록을 조금 망설였을지도 몰라요. (웃음)

Q. '꾸다 안심케어'가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 첫 거래는 어떠셨는지 궁금해요!

초보 분들이 한 번에 빌려서 연습하시기 좋은 아이언 세트를 올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문의를 주셨어요. 수원에 거주하고 계신 이웃분이셨어요! 거리가 아주 가까운 편은 아니었는데, 차로 픽업하러 오신다고 하시는 거예요. 제 입장에서는 정말 편하고 감사했죠! 그리고 채팅을 주고받은 다음 날 집 근처에서 만나게 되었어요. 혹시나 골프채를 보고 마음에 드시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너무 좋아해 주셨어요. 처음 골프를 시작하는 거라서 골프채를 써보고 구매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빌려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하시면서요! 어찌나 뿌듯하던지.. 초보 골퍼에게 주실 팁이 없으시냐며 웃으면서 말씀하시길래, 잠깐 차를 세워두고 이것저것 알려드렸네요. (웃음) 저도 처음 골프를 시작할 때 누가 자세히 알려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거든요. 골프채를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기면 꾸다 앱에서 채팅으로 물어보셔도 된다는 말을 전하고 첫 거래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골프에 푹 빠지게 되셨으면 좋겠네요!

 Q. 주변에 어떤 사람들에게 꾸다를 추천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주변에 레저 취미를 가진 친구나 동료들에게 추천해 주려고 해요! 레저 용품이 비싸기도 하고 부피가 큰 경우가 많아서 안 쓰는 용품을 버리거나 쌓아두기가 참 아깝거든요. 골프뿐만 아니라 캠핑용품도 안 쓸 때는 이웃에게 빌려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로 빌리고 빌려주면 취미를 더욱더 알차고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웃음)

빌려주는 것 말고도 빌리기에도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써보고 싶은 용품이 올라오면 빌려서 써보고 구매해보려고요. 같은 취미를 가진 분들이 꾸다 앱에 더 많이 물건을 올리셔서 함께 용품도 공유하고 취미도 공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주변에 열심히 추천해보도록 할게요!!


Q. 마지막으로 예비 꾿님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집에 팔거나 버리기는 아깝지만, 요즘 잘 쓰지 않는 물건이 누구에게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 물건들을 주변 이웃에게 빌려주고 용돈벌이는 물론, 뿌듯함까지 얻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처럼 일상에 소소한 재미와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골프가 취미이신 수원 이웃분들~ 우리 함께 골프 용품도 공유하고 골프 잘하는 팁도 공유하면서 취미를 즐겨보아요. 그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웃음) 저의 인터뷰를 보고 누군가 꾸다 앱을 설치하여 꾿님이 되신다면 정말 신기하고 뿌듯할 것 같네요. 오늘 인터뷰 즐거웠어요,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끝내며

꾿님들이 더욱더 안전하게 거래하실 수 있도록 꾸다가 '꾸다 안심케어' 서비스를 도입하였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와 꾸다 앱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shareround/222448823549

앞으로도 <꾿님이야기>는 꾿님들의 꾿거래 이야기로 채워나갈 계획인데요.

모든 꾿님들이 '물건을 어떻게 구하지?'라는 고민 대신 물건을 쓰는 즐거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꾸다가 만들어갈게요.

https://kkuda-official.tistory.com/67

꾸다가 궁금해지셨다면, 아래 [둘러보기] 버튼 누르고 믿을 수 있는 이웃에게 지금 바로 빌려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