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꾿님 이야기

내 아이의 첫돌잔치, 코시국엔 어떻게 준비하세요? :: 꾸다의 꾿님이야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11.

꾿님 이야기의 세 번째 인터뷰이 모셔 보았어요.

오늘의 꾿님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실지 궁금하네요!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이제 막 돌이 지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초보맘이에요, 반가워요. 이제서야 제가 엄마가 되었다는 실감이 나는 것 같아요. 사실 아직 어색할 때가 많지만요. 가끔 잠결에 아이가 울면 옆집인가? 하는 생각을 할 때가 있다니까요?(웃음) 새근새근 자고 있는 걸 보면 이 천사 같은 아이가 어디에서 왔나 싶어요.

 

Q. 요즘 최고의 관심사가 궁금해요!

아무래도 요즘에는 모든 관심사가 아이에게 쏠려있어요. 엄마는 처음이다 보니 서툰 게 많기도 하고, 서툰 만큼 많이 알아보고 아이에게 잘 해주고 싶거든요. 선배 육아맘들께 물어보니까 가장 예쁠 때라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남기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을 인화해서 성장앨범도 만들고 육아일기도 써보고 있어요. 나중에 아이가 커서 함께 볼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네요.

 


 

Q. 어쩌다가 '꾸다'를 이용하게 되셨나요?

아이가 얼마 전에 돌이었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외부에서 돌잔치를 하는 게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렇지만 아이의 첫 기념일이니까 추억은 남기고 싶고.. 그래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 돌잔치를 알아보고 있었는데 요즘 셀프 돌잔치를 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돌상 대여를 알아보다가 꾸다에서 돌상과 한복을 빌리게 되었어요. 덕분에 좋은 추억을 쌓아서 기쁜 마음으로 리뷰를 남겼는데, 이렇게 인터뷰 제의까지 해주셔서 정말 신기하고 재밌네요.(웃음)

 

Q. 바쁘신 와중에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해요. '꾸다'에서 빌리신 돌상과 한복은 어떠셨어요?

일단 종류가 정말 다양했어요. 그리고 돌상뿐만 아니라 한복도 종류가 많아서 서로 비교해 보고 한 번에 빌릴 수 있다는 점이 참 편하고 좋았어요. 한복을 고르고 그거에 어울리는 컬러의 돌상을 골랐는데, 일부러 돌상이랑 한복이 대비되는 색으로 골랐더니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더라고요. 아이의 인생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어서 즐거웠고 정말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아요!

 

 Q. 서비스 이용 후에, '앞으로도 꾸다를 이용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셨나요?

종종 이용할 생각이에요. 그렇게 생각하게 된 이유는 다양한 물품이 갖춰져 있다는 것이 가장 커요. 돌상을 구경하다가 카테고리에 '키즈'가 있길래 둘러봤는데, 써보고 싶은 육아템들이 많이 있어서 눈길이 갔어요. 카시트나 유모차, 젖병 소독기 같은 것들은 써보지 않고 사기엔 망설여지더라고요. 꾸다에서 빌려서 사용해본다면 구매를 결정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명절에 친정과 시댁에 가거나 주말에 놀러 갈 때 유모차같이 부피가 크고 무거운 육아템들은 꾸다에서 빌릴 계획이에요.


 

Q. 마지막으로 꾿님들께 해주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려요!

요즘 같은 때에 출산하신 육아맘이시라면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실 것 같아요. 돌사진도 찍고 즐겁게 축하도 해주고 싶은데, 외부 돌잔치를 하자니 상황이 여의치 않고... 그래서 저는 셀프 돌잔치를 추천해요! 후기들처럼 사진도 예쁘게 잘 나오고 가족들끼리라도 기분도 낼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나중에 아이가 조금 더 크고 나서 앨범을 꺼내 보면 '이때 이랬지~ 행복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웃음) 빌리는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로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간단했어요. 돌상 외에도 돌잔치를 할 때 필요한 소품이나 육아템도 함께 빌릴 수 있어서 정말 추천해요. 돌잔치 앞둔 육아맘분들도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인터뷰를 끝내며

요즘 인기가 좋은 셀프 돌잔치를 하시는 데에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쁜 인터뷰였어요. 앞으로도 <꾿님 이야기>는 꾸다를 이용해 주시는 꾿님들의 이야기로 채워나갈 계획인데요.

모든 꾿님들이 '물건을 어떻게 구하지?'라는 고민 대신 물건을 쓰는 즐거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꾸다가 만들어갈게요.

다른 꾿님들의 후기가 궁금하다면? 👉https://blog.naver.com/shareround/222300561881👈

꾸다가 궁금해지셨다면, 아래 [둘러보기] 버튼 누르고 믿을 수 있는 이웃에게 지금 바로 빌려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