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꾿님 이야기

만화책 빌려서 나만의 주말 만화방 만들었어요! :: 꾸다의 꾿님이야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11.

 

꾿님 이야기의 네 번째 인터뷰이 모셔 보았어요.

꾿님들이 어떤 거래를 하셨을지

함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이제 막 회사에 적응해서 열심히 일하며 사는 사회 초년생 꾿님이에요. 회사에 딱 들어갔을 때는 주말이면 누워서 쉬느라 정신을 못 차렸는데, 이제야 좀 적응을 해서 요즘은 주말에 무엇을 하고 놀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어요. 밖에 나가서 노는 게 불안해서 거의 집에서 취미생활을 하거나 친구들 불러서 놀게 되는 것 같아요.

 

Q. 맞아요, 저도 집에서 노는 게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그나저나 '꾸다'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학교에 다닐 때 주말이면 친구들과 만화 카페에 가서 만화도 읽고 맛있는 것도 시켜 먹으면서 시간을 보냈었거든요. 성인이 되고 나서는 쭉 자취를 하고 있다 보니 만화를 한가득 사서 두기가 부담스러워서요. 그런데 코시국이 길어지면서 만화 카페에 가기가 어려워져서 항상 아쉬웠거든요. 그래서 주말만 우리 집을 만화 카페로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주말만을 위해 만화책을 잔뜩 사기엔 과한 소비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만화책을 한 번에 빌리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이미 꾿님이었던 친구가 꾸다를 추천해 주었어요.

 


 

Q. 꾸다 앱에 처음 들어갔을 때, 꾸다의 첫인상은 어땠는지 궁금해요!

친구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기 때문에 앱을 사용해보기 전에 친구에게 먼저 정보를 물어봤는데요. 만화책 판매 업체에서 빌리는 게 아니라 주변 이웃에게 빌리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원하는 책이 없거나 책의 상태가 별로 안 좋을까 봐 걱정을 품고 앱을 켰는데 친구가 추천해 준 분이 마침 제가 원하는 만화책 시리즈를 한 번에 빌려주고 계시더라고요! 기쁜 마음으로 연락드렸더니 친절하게 책 상태도 말씀해 주시고 다른 만화책 추천도 해주셨어요. 그리고 집 근처 역 앞에서 만나 만화책을 빌렸는데 주변에 살고 계신 이웃에게 빌리니까 왠지 더 안전한 것 같고 믿음이 가서 좋더라고요. 처음에는 개인에게 빌리는 게 괜찮을지 조금 의문이었는데 막상 빌려보고 나니 좋은 점이 훨씬 많은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Q. 좋은 점이 많다고 생각하셨다니 기쁘네요! 어떤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셨어요?

가장 좋았던 점은 믿을 수 있는 집 근처 이웃에게 빌릴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가까운 곳에서, 믿음이 가는 분께 물건을 빌리니까 품질에 대한 믿음도 가고 빠르게 빌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배송비도 아낄 수 있고요! 그리고 소중한 이웃의 물건을 빌린다고 생각하니 더 깨끗하고 소중하게 다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필요한 물건을 빌려서 의미 있게 사용했다는 자체가 뿌듯하고 기분 좋았어요.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으신 꾿님과 거래를 하다 보니, 만화책도 추천받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Q. 앞으로도 '꾸다'를 이용하실 계획인가요?

벌써 다음 주 주말에 그 꾿님께 다른 만화책을 빌리기로 했어요! 이야기를 나눠보니 꼭 읽어봐야겠더라고요.(웃음) 그리고 만화책 말고도 다른 물건도 빌려보려고 해요. 앱을 둘러보니 써보고 싶은 물건들이 꽤 있더라고요? 주말마다 자취방의 테마를 바꿔서 이번 주는 만화 카페, 다음 주는 보드게임 카페, 그다음 주는 홈 시네마로 만들어서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주말이나 필요할 때만 잠깐 빌려 쓸 수 있으니까, 저와 같이 자취방에 살고 있는 직장인에게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추천해 준 친구에게 정말 고맙네요!

 


 

Q. 마지막으로 예비 꾿님들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즐기고 싶은 취미가 생겨도, 취미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물건을 전부 준비하는 게 부담스워서 취미 생활을 다음으로 미루고 있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취미는 장비 빨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장비를 많이 갖출수록 더 즐겁게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거 아시죠? 오늘부터 주변 이웃들의 물건을 빌려 써서 부담은 줄이고 즐거운 취미 생활을 시작하세요! 열심히 일하고 계신 모든 예비 꾿님들, 열심히 오늘 하루도 즐기시길 바라요.


인터뷰를 끝내며

꾿님들이 물건을 빌리고 빌려주면서 즐거운 경험을 했다는 말씀에 뿌듯하고 기분 좋았던 인터뷰였어요! 앞으로도 <꾿님이야기>는 꾿님들의 꾿거래 이야기로 채워나갈 계획인데요.

모든 꾿님들이 '물건을 어떻게 구하지?'라는 고민 대신 물건을 쓰는 즐거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꾸다가 만들어갈게요.

다른 꾿님들의 후기가 궁금하다면? 👉https://blog.naver.com/shareround/222354199151👈

꾸다가 궁금해지셨다면, 아래 [둘러보기] 버튼 누르고 믿을 수 있는 이웃에게 지금 바로 빌려보세요!

 

 

댓글